Home > 학과소개 > 학과소개

학과소개

학과개요
 
유럽 문화의 원류를 찾아가는 배움의 여정
현재 프랑스어는 전 세계 26.5%가 사용하며 정치 외교, 경제, 학술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영어 다음으로 영향력이 큰 언어이다.세계적으로 유엔을 비롯한 대부분의 국제기구에는 영어와 더불어 프랑스어 사용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, 올림픽이나 월드컵 등 세계적인 축제 현장에서도 영어와 함께 프랑스어가 공용어로 사용되고 있어 이른바 제 2의 세계어로 불린다.

한국과 유럽 사이에 맺은 FTA 및 친밀하고도 경제적인 다양한 협력을 위해서 프랑스어는 이제 우리나라에서도 필수 언어가 되고 있다. 우리나라는 이미 19세기 말, 프랑스와 외교관계를 맺은 후, 꾸준히 우호관계를 맺어 왔으며 현재 정치, 경제 등 모든 면에서 다양하고 활발한 교류를 유지하고 있다.
동덕여대 프랑스어과는 세계화 시대의 요구에 충실히 부응하기 위해 특정부문에 편중되지 않고 프랑스 언어학, 문학, 정치, 경제, 사회, 문화 등 모든 분야에 정통한 프랑스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, 특히 프랑스어를 통해 프랑스어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문화와 사고방식을 이해하여 우리 문화의 경제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.
교육 목적 및 목표
 
1)각 강의실에 비치되어 있는 어학기기를 적극 활용하여 탁월한 어학 능력을 습득한 후, 실사회에 필요한 현장감 있고 실용성 있는 교육을 추구한다.
2)유럽통합과 발맞춰 능동적이고 유능한 국제인의 양성을 도모한다.
3)프랑스어권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•습득하여 양 국가를 위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한다.
4) 프랑스의 독창적인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여 우리의 문화와 접목시킴으로써 폭 넓은 문화를 창조하는 구성원을 목표로 한다.
5)프랑스어로 된 훌륭한 문학 작품을 번역, 소개하여 한국 문학과 비교한다.